TextOut에서 발전하면서도 디테일한 것을 만질수 있는 함수다.
int DrawText(HDC hDC, LPCTSTR lpString, int nCount, LPRECT lpRect, UINT uFormat);

뭐 DC는 알테고 그 다음은 출력할 글자,
그 다음에 있는 nCount는 문자열 안에 있는 만자의 갯수를 나태내는 int형 변수다. 만약 이 것이 -1이면 DrawText는 마지막에 null 값을 가지는 포인터가 있는 것으로 가정하고 문자의 갯수는 자동으로 카운트 한다.
그다음은 Rect의 주소값. 즉, 글자가 들어갈 사각형을 표시해준다.
uFormat은 출력 형식인데,
DT_LEFT 수평 왼쪽정렬
DT_Right 수평 오른쪽 정렬
DT_CENTER 수평 중앙정렬
DT_BOTTOM 사각영역의 바닥에 문자열 출력
DT_VCENTER 사각영역의 수직 중앙에 문자열 출력
DT_WORDBREAK 사각영역의 오른쪽 끝에서 자동 개행
DT_SINGLELINE 한줄로 출력
DT_NOCLIP 사각영역의 경계를 벗어나도 문자열을 자르지않고 그대로 출력
등이 있다.

'Programming > Visual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출력5. MessageBox & MessageBeep  (0) 2011.06.28
출력4. 기타  (0) 2011.06.28
출력2. WM_Paint  (0) 2011.06.28
출력1. TextOut  (0) 2011.06.28
How to Programming by Unicode in windows programming - 3  (1) 2011.06.25

+ Recent posts